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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모바일게임 업체 스티키핸즈 인수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네오위즈[095660]는 모바일게임 업체 스티키핸즈를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네오위즈는 이 업체의 지분 60%를 취득했다.스티키핸즈는 2018년도 구글 플레이 올해의 혁신적인 게임에 선정된 '솔리테어 쿠킹 타워'로 이름을 알린 캐주얼게임 개발·배급 전문 업체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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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기업 111퍼센트, 구글 지원받아 글로벌 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모바일게임 기업 111퍼센트는 구글과 광고·클라우드 분야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었다고 17일 밝혔다.111퍼센트는 올 한 해 동안 구글로부터 게임 마케팅·광고 관련 지원을 받고, 기술·비즈니스 컨설팅도 받는다.양사는 111퍼센트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올해 매출 4억달러(4천400억원) 달성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할 예정이다.111퍼센트는 지난해 2월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8위까지 올랐던 '랜덤다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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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신한은행, 카트라이더 리그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은 신한은행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e스포츠 대회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계약에 따라 올해 열리는 카트라이더 리그 이름은 '2021 신한은행 헤이 영(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으로 정해졌다.'Hey Young'은 신한은행에서 지난해 6월 20대 고객을 위해 출시한 금융 브랜드다. 20대 특화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인다.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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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우리은행, LCK 파트너 계약체결 기념 이벤트
우리은행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의 파트너 계약 체결을 기념해 'GOLD KING(저축왕) 이벤트'를 4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2021 LCK 스프링 2라운드에서 경기당 가장 많은 'GOLD(게임 머니)'를 모으는 '저축왕' 선수를 맞히는 경품행사로, '우리WON뱅킹'을 통해 응모만 해도 선착순 1만2천21명에게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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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500원→100원 주식 액면분할 결정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 기업 펄어비스[263750]는 16일 이사회에서 보통주 1주당 가액을 500원에서 100원으로 분할하기로 의결했다고 이날 공시했다.분할 목적은 '유통 주식 수 확대'다.분할에 따라 펄어비스의 발행 주식 수는 보통주 1천318만9천850주에서 6천594만9천250주로 늘어난다.신주 상장 예정일은 4월 16일이다. 매매 거래 정지 예정 기간은 4월 13일부터 4월 15일까지다.펄어비스는 3월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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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뽑기' 확률 공개 움직임에…게임업계 "영업 비밀"(종합)
게임산업협회, 문체위 의원실에 게임법 개정안 의견서 전달"게임사도 뽑기 확률 몰라…개정안이 산업 발목 잡을 것"(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과도한 '아이템 뽑기'가 최근 논란인 상황에서 국회가 관련 규제를 법제화하려고 추진하자 게임업계가 "영업 비밀"이라며 전면 반발하고 나섰다.한국게임산업협회는 최근 발의된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 관련 협회 차원의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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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아이템 법제화 추진에…게임업계 "영업 비밀"
게임산업협회, 문체위 의원실에 게임법 개정안 의견서 전달"고사양 아이템 비율은 영업 비밀…게임사도 확률 몰라"(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과도한 '아이템 뽑기'가 최근 논란인 상황에서 국회가 관련 규제를 법제화하려고 추진하자 게임업계가 "영업 비밀"이라며 전면 반발하고 나섰다.한국게임산업협회는 최근 발의된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 관련 협회 차원의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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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석의 게임인]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韓게임의 새로운 시작
게임법 개정안, 내주 상임위 상정…게임 정책 틀 새로 짜는 작업확률형 아이템 첫 법적 정의 담겨…업계도 논의 과정에 참여해야(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임기를 시작했다.국민의힘 동의 없이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의결하는 등 잡음을 거쳤다.게임업계에서는 황 장관을 향한 시선에 우려가 여전히 섞여 있다.황 장관이 의원 시절 게임에 관심을 보인 적이 없고, 상임위원회로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맡은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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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하다가 '쿠키런'하는 이유는?…모바일에는 장르 벽 없다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사람은 액션·캐주얼·아케이드 등 여러 장르를 함께 즐긴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어트리뷰션 기업 앱스플라이어가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3억5천만개의 스마트 디바이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전통적으로 PC나 콘솔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장르가 한두 개 뚜렷하게 있는 편이다.앱스플라이어가 분석해보니,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은 서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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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올림픽조직위 새 수장에 가와부치 전 축구협회장 선임될 듯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여성 멸시' 발언으로 물러나는 모리 요시로(森喜朗·83) 2020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장(일본 호칭은 회장)의 후임으로 가와부치 사부로(川淵三郎·84) 전 일본축구협회 회장이 선임될 것으로 보인다.11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가와부치 씨는 모리 회장이 사의를 굳혔다는 언론보도가 나온 뒤 조직위원장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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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엔씨·넷마블 연매출 8조원…비대면에 게임업계 '방긋'
넥슨은 연매출 3조 클럽 가입…중소형 게임사도 모두 호실적모바일게임 국내외 흥행이 매출 견인…올해 인재 확보 경쟁 가속화(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의 개막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이른바 '3N'으로 불리는 업계 맏형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251270]은 지난해 모두 창사 이래 최대 실적에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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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작년 매출 2조4천848억…신작 선전에 역대 최대 기록(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넷마블[251270]이 지난해 신작 게임의 선전에 힘입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넷마블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4천848억원, 영업이익 2천720억원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2019년보다 각각 14%, 34.2% 늘어난 것이다. 매출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017년 이후 가장 많은 것이다. 해외 매출이 1조7천909억원으로 전년보다 23.3% 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비중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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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iOS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NVIDIA)가 제휴를 통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검은사막과 같은 고사양 게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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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 6년만에 연매출 1천억원대로 복귀…영업익 130억원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업체 선데이토즈[123420]가 해외 매출 증대에 힘입어 6년 만에 1천억원대 연매출로 복귀했다.선데이토즈는 지난해 연간 매출 1천62억원, 영업이익 130억원, 순이익 15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전년 대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371%, 순이익은 407% 증가한 수치다.선데이토즈는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253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올렸다. 2017년 3분기 이후로 가장 많은 영업이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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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게임즈,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V4' 글로벌 안착 덕분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의 개발 자회사 넷게임즈[225570]가 대표 게임 'V4'의 선전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했다.넷게임즈는 지난해 매출 814억원, 영업이익 255억원, 순이익 261억원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대비 186%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2016년 이후 4년 만에 모두 흑자 전환했다.2019년 11월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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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iOS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가 엔비디아와 제휴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조작을 해야 하는 게임 콘텐츠의 특성상 이용자들이 태블릿PC의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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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작년 매출 1천266억…신작 마케팅에 영업손실 128억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 기업 위메이드[112040]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천266억원, 영업손실 약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위메이드는 지난해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를 출시하면서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지난 4분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470억원을 기록했다. '미르4'에서 약 164억원의 매출이 나왔다.그러나 신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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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바람·카트' 타고 날았다…韓게임사 최초 '연매출 3조'(종합)
작년 매출 3조1천억·영업익 1조2천억…전년 대비 18%씩 증가모바일이 '매출 대박' 견인, PC도 꾸준히 실적…"올해 공격적 투자"(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이 한국 게임사 최초로 3조원대 연매출을 기록했다.일본 증시에 상장된 넥슨은 2020년 연간 매출 3조1천306억원(2천930억엔·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068.4원), 영업이익 1조1천907억원(1천115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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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韓게임사 최초로 '연매출 3조원' 달성…영업익도 1조 넘어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이 한국 게임사 최초로 3조원대 연매출을 기록했다.일본 증시에 상장된 넥슨은 2020년 연간 매출 3조1천306억원(2천930억엔·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068.4원), 영업이익 1조1천907억원(1천115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019년 대비 18%씩 증가했다.연매출이 3조원이 넘은 것은 넥슨뿐 아니라 한국 게임사에 처음 있는 일이다. 넥슨은 연간 영업이익도 역대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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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SPA, 베트남·대만 e스포츠협회와 교류 활성화 협약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베트남·대만 e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베트남 e스포츠협회(VIRESA)와 대만 e스포츠협회(CTESA)는 모두 자국 올림픽 위원회의 인정을 받은 e스포츠 단체다.한국e스포츠협회는 베트남 e스포츠협회와는 e스포츠 교육 활성화, e스포츠 산업 지원 강화, 양국 e스포츠 교류 활성화, 미디어 파트너십 강화, 유망주 육성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대만 e스포츠협회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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