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 September 16, 2025
Sign In
Join
K-Talk
K-POP
K-DRAMA&FILM
K-LIFE
Travel
Art
Contribution
K-GALLERY
Photos
Videos
K-Star Gallery
Search
K-VIBE
Game&IT
Game&IT
Search:
1,931
Game
엔씨 '블레이드&소울 2' 사전예약 시작…1편 아성 이을까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김택진 엔씨 대표는 이날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최고창의력책임자(CCO) 자격으로 블소2 쇼케이스에 등장해 이를 발표했다.블소2는 엔씨가 2012년 출시한 PC 게임 '블레이드 & 소울'의 정식 후속작이다.이 게임은 한국에서도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
Game
서울대병원, 게임 기반 우울증·인지행동 치료 프로그램 개발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컴퓨터 게임을 하듯이 우울증을 치료하는 프로그램이 개발됐다.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신민섭 교수팀은 우울한 청소년들이 컴퓨터 게임을 통해 인지행동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행복누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주 2회, 5주에 걸쳐 총 10번 동안 '우울감 극복하기', '친구 사귀는 법', '학습능력 증진'을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
Game
게임빌 지난해 영업이익 226억원…흑자 전환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빌[063080]은 지난해 연간 매출 1천328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0.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150억원으로 전년 대비 26.9% 증가했다.게임빌은 4분기에는 매출 232억원, 영업이익 3천만원을 올렸다. 당기순손실이 26억원이었다.게임빌 측은 3월에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와 '프로젝트 카스
Game
"추억의 포트리스, 이제 스팀에서 전 세계가 즐긴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게임 퍼블리싱 전문업체 코원은 PC 게임 '포트리스V2'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포트리스는 1999년 처음 나온 게임으로, 전국 규모의 대회가 개최되고 일본·대만·중국에 진출하는 등 족적을 남겼다. 포트리스V2는 세계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전 세계에 서비스된다.이승훈 대표는 "포트리스는 이미 전 세계 5천만명의 누적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검증된
Game
미 대형 게임사 EA, 모바일 게임사 2조6천억원에 인수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기자 = 미국의 게임회사인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가 8일(현지시간) 모바일 게임사 '글루 모바일'(Glu Mobile)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미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EA는 글루 모바일을 전액 현금 거래로 24억달러(2조6천803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글루 모바일 주주는 약 36%의 프리미엄이 붙은 주당 12.50달러를 받게 된다.
Game
NHN 작년 역대 최대 실적…페이코 첫 흑자전환(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NHN[181710]이 지난해 간편결제 '페이코' 등 사업의 선전에 힘입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NHN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1조6천814억원, 영업이익은 1천2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이는 전년보다 각각 13%, 18.2% 증가한 역대 최고 기록이다.정우진 대표는 "2020년은 게임과 간편결제 사업뿐 아니라 커머스(상거래), 기술 사업의 성장을 통해 종합 I
Game
컴투스,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 지분 18.6% 인수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는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 지분 18.6%를 46억5천만원에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2015년 설립된 엠스토리허브는 주요 플랫폼에서 웹소설·웹툰 등 600편을 서비스했으며, 여러 콘텐츠 제작사(CP) 인수 및 제휴 등을 통해 다수 유명 지적재산(IP)을 확보하고 웹툰 제작 역량과 해외 사업 노하우까지 갖추고 있다고 컴투스는 소개했다. 컴투스는 "
Game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사 100여곳과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국내 게임사 100여곳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아이템버스'(itemVerse)를 출범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템버스는 암호화폐 툴 중 하나인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국내 블록체임 게임 아이템의 NFT 표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휴 게임사가 쉽게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도 제공할 계획이다.아이템버
Game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가테·엘리온'이 견인(종합2보)
매출 4천955억원·영업익 666억원…전년 대비 각각 27%·90% 증가2분기 '오딘', 3분기 '영원회귀' 출시…"유망 기업 투자도 계속"(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가 '가디언테일즈', '엘리온' 등의 성공적인 출시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4천955억원, 영업이익 666억원을
Game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신작이 매출 견인(종합)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가 '가디언테일즈', '엘리온' 등의 성공적인 출시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4천955억원, 영업이익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이는 2019년보다 각각 26.72%, 90.13% 증가한 수치다.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59.2% 증가한 673억원을 기록했다.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4분기
Game
[위클리 스마트] '한국의 빌 게이츠' 꿈꾼 벤처 1세대…그들의 가족 회사
[위클리 스마트] '한국의 빌 게이츠' 꿈꾼 벤처 1세대…그들의 가족 회사(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MS)를 경영하던 시절 상당한 악명을 날린 기업가였다. 밖에서는 'MICRO$OFT'라는 악명이 보여주듯 돈만 밝히는 기업가로 불렸고, 안에서는 직원을 들들 볶아대는 보스로 군림했다.엑셀의 개발자
Game
엔씨, 연매출 '2조 클럽' 가입…'리니지M·2M' 8천억씩 벌었다(종합2보)
작년 매출 2조4천162억·영업익 8천248억…전년 대비 42%·72% 증가"AAA급 콘솔 게임 여러 장르 개발 중"…김택진 대표 배당금 225억원(서울=연합뉴스) 홍지인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주력 게임 '리니지M' 시리즈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고 실적을 올렸다. 엔씨소프트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2조4천162억원, 영업이익 8천248억원을 올렸다고 5일 밝혔다.이는 전년
Game
엔씨소프트 작년 사상 최대 실적…'리니지M·2M' 매출 72% 급등(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주력 게임 '리니지M' 시리즈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고 실적을 올렸다. 엔씨소프트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2조4천162억원, 영업이익 8천248억원을 올렸다고 5일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각각 42%, 72% 늘어난 역대 최대 기록이다. 영업이익률은 34%에 달했다. 제품별로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모바일 게임 매출이
Game
넥슨·넷마블도 빠진 '확률의 굴레'…게이머들 '트럭 시위'도
빙고 형태 '컴플리트 가챠' 퍼져…멈추기 어렵고 확률도 불투명일본은 사행성 심하다며 규제…공정위가 3년 전 제재하기도(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이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어기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넥슨·넷마블 등 다른 게임사들의 확률형 아이템에도 비판이 커지고 있다.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뿐 아니라 넥슨·넷마블 게임에서도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은 이용자들의 해묵은 불만이다.넥
Game
BTS·TXT 음악 활용 모바일 게임 '리듬 하이브'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게임 부문 독립법인 수퍼브가 모바일 리듬 게임 '리듬 하이브'(Rhythm Hive)를 4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리듬 하이브'는 빅히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리듬게임으로,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스 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5시 53분의
Game
넥슨 카트라이더, 한국타이어와 파트너십…타이어 카트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앞으로 넥슨 '카트라이더'에서 타이어 모양 카트와 관련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게임 내 전광판과 시상대에는 한국타이어 브랜드가 노출된다. 게임 대기 공간인 마이룸은 티스테이션 매장 분위기로 꾸며진다.아이템이나 한국타이어 30∼50% 할인권, GS25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자세한 내용은
Game
확률형 아이템이란?…17년 만에 K-게임 대들보 된 '애물단지'
2004년 넥슨이 개발…2010년대 이후론 모바일게임 주요 수익모델사행성 우려에 업계는 자율규제로 방어…실효성 논란은 계속(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이 확률형 아이템 자율 규제를 위반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자율 규제 배경에도 관심이 쏠린다.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확률형 아이템이란 일정 금액을 투입해도 무작위적·우연적 확률에 따라 아이템이 지급되는 형태를 가리킨다.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게임
Game
"강원랜드보다 심해"…안갯속 뽑기 확률, 게임을 도박 만든다
이용자들 "뽑기 사실상 필수…게임보다 뽑기 자체를 즐기게 돼"전문가들 "산업 성장 지속성 위협"…해외는 규제 확대하는 추세(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리니지2M은 돈을 쓸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게임입니다. 강원랜드보다 더 심합니다."엔씨소프트가 일부 아이템의 뽑기 확률을 숨겨 규제를 어기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황에서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이런 구조가 게임을 '도박&
Game
"2억원짜리 아이템, 확률은 몰라"…리니지2M, 규제 위반 의혹
'신화 무기' 제작 구조상 2단계 뽑기 거치는데 1단계만 확률 공개엔씨 "유료 판매 캡슐 아니므로 공개 대상 아냐"…전문가들 "취지 훼손"(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엔씨소프트 '리니지2M'에 만드는 데 2억원이 넘게 드는 최상급 무기 아이템이 출시됐다.이 무기를 제작하려면 2중의 '확률형 아이템' 뽑기를 거쳐야 하는데, 엔씨가 일부 확률을 공개하지 않아
Game
소니 '코로나 집콕 특수'에 순익 11조원 돌파 전망…최대실적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일본 전자업체 소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한 가운데 기록적인 수익을 낼 것으로 보인다.소니는 2020회계연도(2020년 4월∼2021년 3월)에 연결 재무제표 기준 순이익이 전년도보다 86.4% 증가한 1조850억 엔(약 11조 5천249억 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을 3일 발표했다.이는 작년 10월에 예상한 것보다 2천850억엔(36%) 늘어난 수준이다.전망대로라면 소니는 처음
◀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검색어 입력폼
Category
K-TALK
K-POP
K-DRAMA&FILM
K-LIFE
View all
Travel
Art
Contribution
K-GALLERY
View all
Photos
Videos
K-Star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