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 September 16, 2025
Sign In
Join
K-Talk
K-POP
K-DRAMA&FILM
K-LIFE
Travel
Art
Contribution
K-GALLERY
Photos
Videos
K-Star Gallery
Search
K-VIBE
Game&IT
Game&IT
Search:
1,931
Game
넥슨, 20년 다닌 직원에 1천만원씩 포상…올해 14명 수령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넥슨이 게임업계 최초로 20년 근속 포상제도를 신설해 1천만원씩 지급하기로 했다.넥슨은 23일 사내 공지를 통해 "20년이라는 값진 시간을 회사의 성장과 함께해준 구성원들에게 변함없는 열정과 헌신의 마음을 기리고자 포장 제도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올해부터 매년 창립기념일(12월 26일) 기준으로 근속 기간 20년이 되는 직원들에게 '20주년 기념 트로피'를 주고, 휴가 지원금
Game
엔씨 김택진, 전 직원에 연말 특별격려금 200만원 쏜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올해 실적 호조와 야구단 우승 등 좋은 일이 많았던 엔씨소프트[036570]가 연말을 맞아 전 직원 대상 특별 격려금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22일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모든 직원에 감사의 마음과 격려의 뜻을 담아 '이겨내자 코로나' CEO 특별 격려금 2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택진 대표 명의
Game
라이엇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위해 1억 추가 기부…누적 70억원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리그 오브 레전드'(LoL) 개발사 라이엇게임즈는 해외에 있는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환수 및 보존 처리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에 1억원을 추가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라이엇게임즈는 2012년부터 문화재청 등과 협업하면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 환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2014∼2019년 다섯 차례에 걸쳐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에 기여하기도 했다. 석가삼존도, 효명세자빈
Game
카카오 '홈트' 사용자 3명 중 2명은 여성…월요일 밤 9시에 '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카카오VX는 22일 자사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 올해 서비스 통계를 공개했다. 이 서비스 이용자를 성별로 보면 여성이 67%로 남성보다 많았다.연령별로는 40대가 29%, 30대 28%, 50대 13% 등 순이었다.일주일 중 월요일, 시간대는 저녁 9시에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스마트홈트를 이용하는 주된 목적은 '체중 조절'과 '뱃살 빼기'였
Game
'롤드컵 우승팀' 담원 게이밍, 내년부터 'DWG 기아'로 활동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기아차[000270]는 22일 '2020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팀인 담원 게이밍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맺었다고 밝혔다.담원 게이밍은 2017년 창단한 프로게임팀으로, 내년 시즌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힌다. 이번 스폰서십에 따라 담원 게이밍은 내년부터 'DWG 기아(KIA)'라는 팀명으로 활동하게 된다. 팀 로고와 유니폼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기아차는
Game
블루홀, 내년부터 '테라' 직접 서비스…넥슨과 결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크래프톤의 독립 개발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는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테라'를 내년 1월 27일부터 직접 서비스한다고 21일 밝혔다. 2016년부터 테라의 운영을 대행해주던 넥슨의 서비스는 2021년 1월 25일 종료된다. 블루홀스튜디오는 "개발사가 직접 서비스하면서 이용자들과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용자 의견을 많이 들어 더 다양한
Game
S. Korea's video game market ranked 5th largest globally last year: report
SEOUL, Dec. 21 (Yonhap) -- South Korea's video game market was the fifth largest in the world in 2019, falling one position from the previous year, a report showed Monday.The country's video game market reached sales of 15.6 trillion won (US$
Game
한국 게임 세계시장 점유율 5위…수출 3.8% 증가
(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우리나라 게임산업이 성장을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15조5천750억원으로 전년보다 9.0% 증가했다.부문별로는 모바일게임 매출액이 7조7천399억원으로 전체 게임산업 매출액의 49.7%를 차지했다. PC게임은 4조8천58억원(점유율 30.9%), 콘솔게임은 6천946억원(점유율
Game
SKT 배급 '네오버스', 국내 인디게임 최초로 엑스박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국내 게임사 티노게임즈의 카드 액션 게임인 '네오버스'를 엑스박스 콘솔과 클라우드 게임으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네오버스'는 게이머가 개성 있는 캐릭터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하며, 자신의 스킬을 전략적으로 완성해 승리에 이르는 게임이다.이에 따라 엑스박스 사용자와 구독형 상품 엑스박스 게임패스 가입자들이 '네오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Game
광주에 1천석 규모 e스포츠 전용 경기장 개관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광주에 전국 최대 규모 e스포츠 경기장이 들어섰다.광주시와 광주 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일 조선대학교 내 '광주 e스포츠 경기장' 개관식을 열었다.경기장은 국비 30억원, 지방비 30억원을 들여 조선대 해오름관을 재배치, 4천290㎡ 규모로 조성됐다.주 경기장, 보조 경기장, 부조정실, PC 존(훈련실), 미니 스튜디오 등을 갖췄다. 주 경기장은 1천731㎡, 1천5석 규모로 국제대회 등 메이저급
Game
넥슨, 신한은행과 게임·금융 결합한 콘텐츠 개발 추진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넥슨은 게임·금융을 결합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양사는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금융 인프라 기반 결제사업을 추진한다.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콘텐츠 개발과 공동 미래사업도 추진한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양사의 노하우를 결합한 신규 사업모델 및 공동마케팅으로 최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quo
Game
카카오게임즈, 넵튠에 1천935억 투자…최대주주 된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게임 개발업체 넵튠[217270]은 카카오게임즈[293490]로부터 1천93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보통주 751만5천336주가 신규 발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넵튠 지분 31.66%를 보유하며 최대주주가 된다. 양측은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IP)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 협력 관계를 이어 왔다. 넵튠은 자회사가 개발한 신작 게임 '영원회
Game
카카오게임즈, 게임·블록체인 업체 '웨이투빗' 최대주주로(종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웨이투빗은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자사의 최대 주주가 됐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콜옵션을 행사해 웨이투빗의 주식 약 28만주를 추가로 취득, 총 지분 45.8%를 보유한다. 최대 주주 변경으로 웨이투빗은 카카오게임즈의 관계사가 된다.2017년 설립된 웨이투빗은 PC 온라인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아스텔리아 로얄'·'프리프'·'라펠즈' 등 게
Game
카카오게임즈, 게임·블록체인 업체 '웨이투빗' 인수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웨이투빗은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자사의 최대 주주가 됐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콜옵션을 행사해 웨이투빗의 주식 약 28만주를 추가로 취득, 총 지분 45.8%를 보유한다. 2017년 설립된 웨이투빗은 PC 온라인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아스텔리아 로얄' 등 게임을 해외에 서비스하면서 블록체인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400% 성장한 100억원으로
Game
넥슨 시가총액 30조원 돌파…日 상장기업 50위 '껑충'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넥슨이 한국 게임 업체로는 처음으로 기업가치 30조원을 넘어섰다. 넥슨은 16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1부에서 전날보다 3.88% 오른 3천210엔에 마감했다.이로써 넥슨의 시가총액은 2조8천439억엔(30조583원)을 기록하며 30조원의 벽을 돌파했다.이는 도쿄증권거래소 1부 상장 기업 중 50위에 해당한다. 게임사 중에서는 닌텐도(88조원) 다음으로, 반다이남코나 코나미 등 업체보다는 훨씬 높다. 국내 증시에
Game
엔씨,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표준 준수 국제 인증 획득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이는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처음이며 국내 기업에선 두 번째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오픈체인 프로젝트는 각 기업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준수 역량을 평가해 국제 인증을 발급하는 제도로,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이 시작했다. 엔씨는 2
Game
펄어비스, 오픈월드 게임 '붉은 사막'으로 세계 시장 도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펄어비스[263750]가 국내 게임업계에서 미답 영역으로 남아 있는 '오픈월드' 장르의 새 게임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한다. 펄어비스는 15일 서울 강남구 센트럴시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신작 PC·콘솔 게임 '붉은사막'을 공개했다. 내년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붉은 사막은 광활한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열린 세계 속에서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
Game
[게시판] 넥슨재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3억원 기부
넥슨재단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병원 내 감염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운영 기금 3억820만원을 기부했다. 이 기금에는 지난달 열린 넥슨 콘텐츠 축제 '네코제9'의 판매 수익금이 포함됐다. (서울=연합뉴스)(끝)
Game
2020년 게임물 전문지도사 성과 공유회 열려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11일 KNN타워 골든블루홀에서 2020년 게임물 전문지도사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게임물 전문지도사 교육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2021년도 운영계획을 논의했다.올해 한 해 게임물 지도교육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등지에서 372회에 걸쳐 모두 8천9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렸다.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게임물 등급에 대한 이해도가 87.63% 향상된 것으
Game
'게임 팔 때는 언제고 문제 생기니 미국서 따져라?' 이용자 분통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50대 남성이 구글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내려받은 뒤 3천만원을 들여 만든 캐릭터가 사라지자 구글코리아 등을 상대로 돈을 돌려달라며 민사소송을 제기했다.50대 남성 A씨는 지난 7월 구글 계정에 접속해 온라인 게임 S를 내려받고 두 달여 간 350차례에 걸쳐 3천351만원을 결제해 전투력을 강화해 게임랭킹 1위 캐릭터를 만들었다.하지만 기쁨도 잠시.구글 계정에서 비밀번호를 바꾼 뒤 게임에 접속해보니 랭킹 1위였
◀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검색어 입력폼
Category
K-TALK
K-POP
K-DRAMA&FILM
K-LIFE
View all
Travel
Art
Contribution
K-GALLERY
View all
Photos
Videos
K-Star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