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참파삭 아브닐 FC의 김태영 감독 [디제이매니지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김태영 감독'의 라오스 참파삭 아브닐 FC, 명예주주 모집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2002 한일 월드컵 '4강 전사' 김태영 감독이 지휘하는 라오스 프로축구 1부리그 참파삭 아브닐 FC가 2025-2026시즌 개막을 앞두고 명예주주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4월 참파삭 유나이티드의 경영권을 2031년까지 인수하고 구단명을 참파삭 아브닐 FC로 변경한 디제이매니지먼트(대표 이동준)는 지난달 24일 김태영 감독을 사령탑으로 임명하며 새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참파삭 아브닐 FC은 한국축구 역사상 독립구단이 해외 1부 리그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다.
참파삭 아브닐 FC는 팬이 구단의 주인이 되는 '명예주주 제도'를 도입하고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명예주주는 유니폼 디자인, 슬로건 선정, 굿즈 제작 등 다양한 구단 운영 사항에 대해 직접 투표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2025-2026 시즌 명예주주 가입은 인스타그램(champasak_avenir_fc)을 통해 할 수 있고, 후원금 납부를 통해 정식 명예주주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